ZOOM #002 시작하기 - PC & MAC
온라인 화상회의 도구인 Zoom은 클라우드 비디오 회의, 온라인 회의 및 그룹 메시징을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진 플랫폼 입니다. 스마트폰, 컴퓨터 등에서 비디오, 오디오 및 무선 스크린 공유를 할수 있습니다. Windows및 Mac에서 Zoom을 사용하는 기본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로그인 및 가입
ZOOM을 활용한 온라인 회의와 미팅을 위해서 로그인하여 회의를 시작하거나 예약하려면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ZOOM은 가입하지 않아도 온라인 회의와 미팅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우측상단의 [무료로 가입하사세요]를 클릭 합니다.
하단의 [Google로 로그인] 또는 [Facebook을 사용하여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별도의 가입없이 이와 같이 Google 혹은 Facebook으로 ZOOM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하단에서 사용하는 기기와 운영체제에 맞는 클라이언트 혹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ZOOM회의에 참석은 별로의 절차없이 참여가 가능하지만 회의를 진행하는 경우에는 보다 안정적인 회의를 위해 전용 클라이언트를 추천합니다.
클라이언트를 실행후 로그인합니다.
ZOOM 클라이언트 (대시 보드)
- 새 회의: 새로운 온라인 회의를 시작합니다. [새 회의] 우측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하여 비디오를 사용하거나 즉석 미팅을 위해 PMI(개인 미팅 ID)를 사용합니다.
*컴퓨터에서 바로 회의를 열거나 카톡, 문자, 이메일 등으로 회의에 참석할수 있는 코드를 만들수 있습니다. 상세내용은 이후에 다루겠습니다.
- 참가: 진행 중인 미팅에 참여합니다.
- 예약: 앞으로 있을 온라인 회의를 미리 만들수 있습니다.
- 화면공유: 공유 키 또는 미팅 ID를 입력하여 줌 룸에서 화면을 공유합니다.
- 시계: 예정된 회의 일정을 보여줍니다. 또한 시계의 배경이미지는 변경가능합니다.
*사진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서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상태 메시지 및 간편설정 창
- 개인 메모 추가: 사용자에게 보여질 메시지로 변경즉시 모든 사용자에게 보여집니다.
*계속 변경 가능
- 설정: 클라이언트에서 변경할 수 있는 세부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상태를[사용 가능],[부재중]또는[방해 금지]로 변경 가능합니다. [방해 금지] 옵션은 시간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 내 프로필: 개인 프로필을 편집합니다.
- 도움말: 도움말 센터를 엽니다.
*2020년 3월 현재는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업데이트 확인: 현재의 Zoom버전과 최신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 세로 보기로 전환: 회의 창을 세로 보기로 전환합니다.
- 로그아웃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