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ZOOM #007 ZOOM 클라이언트 그외 설정

ZOOM #007 ZOOM 클라이언트 그외 설정


일반설정

1. 듀얼모니터 설정은 회의 주최를 하는 사용자의 경우 공유할 PPT등과 같이 다양한 자료들의 사용이 있을경우 듀얼모니터로 공유 창을 활용하기 유용합니다.
2. 회의 시작과 참여시 기본 시작화면을 전체화면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혹시 모를 실수를 대비해 ZOOM 회의에서 나갈시 확인 하는 옵션
4. 회의 진행 시간이 ZOOM 화면에 표시됩니다.
5. 컴퓨터 대기화면 혹은 화면 보호기 등이 켜지면 참여 중인 회의에서 비디오/오디오를 중지 합니다.
6. 예정된 회의가 있을 경우 알림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공유

1. 회의 다른 참석자가 화면을 공유할때 공유 화면을 전체화면으로 보이도록 합니다.
2. 참가자의 화면 공유시 사용자의 화면에 최대화 해서 보여 줍니다.
3. 공유된 콘텐츠의 크기를 보여지는 창에 맞도록 조절해 줍니다.
4. ZOOM화면 좌우로 참가자와 공유 콘텐츠를 보여 줍니다.
5. 데스크탑(바탕화면) 공유시 컴퓨터에서 발생하는 사운드를 무음 처리합니다.

채팅화면

  

채팅 창에서 사용 할 수 있는 다양한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호하는 메뉴들을 설정합니다.

가상배경

가상 배경에서 원하는 배경을 설정하면 뒷배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배경 이미지 혹은 영상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기록 옵션

1. 회의를 녹화 시 저장할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자동 저장이 아닌 별도의 저장 공간에 저장이 필요한 경우 선택합니다
3. 참가자들에게 오디오 파일을 별도로 저장합니다.
4. 회의 내용을 별도로 편집이 필요한 경우 선택합니다. 단 저장용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5. 회의 영상에 타임스탬프가 함께 들어갑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ZOOM #012 공유화면에서 ‘주석’도구 사용하기

ZOOM #012 공유화면에서 ‘주석’도구 사용하기 ZOOM에서는 화상회의 혹은 교육중에 참여자와 공유하고 있는 화면에 서로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나눌수 있는 주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화이트보드와 유사한 기능입니다. 화면공유와 주석도구  회의 및 교육에서 [공유]버튼을 눌러 워하는 화면을 공유합니다. 주석 도구  *위 이미지는 인터넷 창을 공유) 1 메인 메뉴창에서 [주석 작성]을 선택 2 주석 메뉴가 나타납니다 주석 도구 모음 (화이트 보드 주석도구와 동일) 3 그리기: [그리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도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스탬프: [스탬프]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도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추천: [추천]을 클릭하면 [마우스 포인터]와 [화살표]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마우스 포인터] 메뉴는 호스트만 사용가능합니다. 6 형식:을 선택하면 색상과 두께 글꼴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석도구 사용 설정 화면공유중 주석도구의 경우 회의 참석자와 함께 사용이 가능 또는 가능하지 못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석자가 주석도구를 사용시 해당 주석에 어떤 참가자가 작성한 주석인지 표시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지속적인 표시가 아닌 참가자가 작성 시작시 수 초간 나타났다 사라짐  주석의 사용 여부는 홈페이지 설정에서 활성화 시켜주어야 합니다. 홈페이지 www.zoom.us   [로그인] - 좌측 메뉴 [설정] - [회의 기본] 내에서 확인 

ZOOM #010 빠르게 시작하기

ZOOM #010 빠르게 시작하기  회의 진행자를 위한 기본 사항 회의 진행자는 ZOOM클라이언트(PC용) 또는 스마트폰에 ZOOM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합니다. PC에 설치하기 http://miniwons.com/221835466857 스마트폰에 설치하기 http://miniwons.com/221838481568 [새 회의] 우측 화살표를 선택합니다. [내 개인 회의 ID 사용]에 체크 [새 회의] 클릭시 회의실 만들어져요~ 메뉴 하단의 초대를 [클릭]합니다 팝업으로 나타난 [URL복사] 복사를 클릭합니다 카카오 톡 또는 문자 등으로 회의 또는 미팅 참가자에게 전송 메시지를 받은 참가자자는 전달 받은 링크를 클릭하면 회의에 참석하게 됩니다. 추가사항 회의 시작전 사운드 체크하기 http://blog.naver.com/sdplace/221840232702 주의사항 위 내용은 바로 ZOOM을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강의 또는 특정한 소그룹 등을 위해서는 별도의 셋팅이 필요합니다. (블로그내 다른 글 참고) 예)  특정인원만 참석 가능하도록 회의실 설정이 필요  회의자의 개인 회의번호 노출 방지 방 입장을 위한 비밀번호 설정 등

ZOOM #006 클라이언트와 앱에서 비디오 설정

ZOOM #006 클라이언트와 앱에서 비디오 설정 PC와 Mac 클라이언트에서 설정하기 PC 또는 Mac에서 ZOOM 클라이언트 로그인 후 우측 상단 프로필 아래 [설정]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비디오 설정 좌측 [비디오] 탭을 선택후 회의에 맞는 설정을 선택 *[내 모습 수정 필터]를 선택하면 약간의 화면 보정효과가 적용됩니다. 오디오 설정   좌측 [오디오]탭을 선택 후 스피커와 마이크 테스트를 진행 합니다.  1 [스피커 테스트]를 클릭시 사운드가 재생으로 스피커 상태를 확인합니다. 2 [마이크 테스트]를 클릭시 잠시동안 녹음 후 녹음 내용 재생으로 마이크 상태를 확인합니다. 오이고 고급 설정 ZOOM은 온라인 회의와 미팅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노이즈 캔슬링과 같은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기본설정이 자동으로 되어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오디오 설정의 우측 하단 [고급] 클릭 후 사용자 상황에 적합하게 변경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