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ZOOM #013 매너있는 ZOOM 참석하기

ZOOM #013 매너있는 ZOOM에 참석하기





ZOOM으로 온라인 회의를 참석하거나 교육에 참석에 있어 참석자는 함께 하는 사람들을 위한 배려가 필요합니다. 회의와 교육의 장소가 온라인에서 이루어 지는 것이지만 상호 소통을 위한 자리입니다. 


단순히 정보를 보기만 하는 인터넷강의 혹은 유튜브를 시청하는 것과는 전혀 다른 성격을 가집니다. 


이어폰 사용하기

다수가 참여하는 회의와 강의에서는 이어폰 사용을 해주세요
스피커와 마이크를 별도로 사용시 스피커 사운드가 다시 마이크로 들어가 회의실 전체에 에코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참고: 참석전 사운드와 비디오 설정
http://miniwons.com/221840232702

전용 접속프로 프로그램 설치

참가전 ZOOM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웹으로도 회의가 가능하나 원활한 회의를 위해 미리 준비해 주세요

PC로 회의 또는 수업에 참여하기



ZOOM 프로그램 설치후 프로그램을 실행후 [참가]를 선택


1 (회의 주최자가 공지한) 회의 번호 또는 주관자의 개인 번호를 입력합니다. 
2 참가자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회의실에서 보여지는 이름입니다.
3 오디오 연결하지 않음을 선택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로 입장시 잡음 혹은 고음 방지
4 비디오를 켜고 입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회의 또는 수업에 참여하기

 앱 실행후 [참가]를 클릭합니다

1 (회의 주최자가 공지한) 회의 번호 또는 주관자의 개인 번호를 입력합니다. 
2 참가자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회의실에서 보여지는 이름입니다.
3 오디오 연결하지 않음을 선택 및 비디오를 켜고 입장합니다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로 입장시 잡음 혹은 고음 방지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ZOOM #012 공유화면에서 ‘주석’도구 사용하기

ZOOM #012 공유화면에서 ‘주석’도구 사용하기 ZOOM에서는 화상회의 혹은 교육중에 참여자와 공유하고 있는 화면에 서로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나눌수 있는 주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화이트보드와 유사한 기능입니다. 화면공유와 주석도구  회의 및 교육에서 [공유]버튼을 눌러 워하는 화면을 공유합니다. 주석 도구  *위 이미지는 인터넷 창을 공유) 1 메인 메뉴창에서 [주석 작성]을 선택 2 주석 메뉴가 나타납니다 주석 도구 모음 (화이트 보드 주석도구와 동일) 3 그리기: [그리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도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스탬프: [스탬프]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도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추천: [추천]을 클릭하면 [마우스 포인터]와 [화살표]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마우스 포인터] 메뉴는 호스트만 사용가능합니다. 6 형식:을 선택하면 색상과 두께 글꼴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석도구 사용 설정 화면공유중 주석도구의 경우 회의 참석자와 함께 사용이 가능 또는 가능하지 못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석자가 주석도구를 사용시 해당 주석에 어떤 참가자가 작성한 주석인지 표시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지속적인 표시가 아닌 참가자가 작성 시작시 수 초간 나타났다 사라짐  주석의 사용 여부는 홈페이지 설정에서 활성화 시켜주어야 합니다. 홈페이지 www.zoom.us   [로그인] - 좌측 메뉴 [설정] - [회의 기본] 내에서 확인 

ZOOM #010 빠르게 시작하기

ZOOM #010 빠르게 시작하기  회의 진행자를 위한 기본 사항 회의 진행자는 ZOOM클라이언트(PC용) 또는 스마트폰에 ZOOM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합니다. PC에 설치하기 http://miniwons.com/221835466857 스마트폰에 설치하기 http://miniwons.com/221838481568 [새 회의] 우측 화살표를 선택합니다. [내 개인 회의 ID 사용]에 체크 [새 회의] 클릭시 회의실 만들어져요~ 메뉴 하단의 초대를 [클릭]합니다 팝업으로 나타난 [URL복사] 복사를 클릭합니다 카카오 톡 또는 문자 등으로 회의 또는 미팅 참가자에게 전송 메시지를 받은 참가자자는 전달 받은 링크를 클릭하면 회의에 참석하게 됩니다. 추가사항 회의 시작전 사운드 체크하기 http://blog.naver.com/sdplace/221840232702 주의사항 위 내용은 바로 ZOOM을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강의 또는 특정한 소그룹 등을 위해서는 별도의 셋팅이 필요합니다. (블로그내 다른 글 참고) 예)  특정인원만 참석 가능하도록 회의실 설정이 필요  회의자의 개인 회의번호 노출 방지 방 입장을 위한 비밀번호 설정 등

ZOOM #006 클라이언트와 앱에서 비디오 설정

ZOOM #006 클라이언트와 앱에서 비디오 설정 PC와 Mac 클라이언트에서 설정하기 PC 또는 Mac에서 ZOOM 클라이언트 로그인 후 우측 상단 프로필 아래 [설정]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비디오 설정 좌측 [비디오] 탭을 선택후 회의에 맞는 설정을 선택 *[내 모습 수정 필터]를 선택하면 약간의 화면 보정효과가 적용됩니다. 오디오 설정   좌측 [오디오]탭을 선택 후 스피커와 마이크 테스트를 진행 합니다.  1 [스피커 테스트]를 클릭시 사운드가 재생으로 스피커 상태를 확인합니다. 2 [마이크 테스트]를 클릭시 잠시동안 녹음 후 녹음 내용 재생으로 마이크 상태를 확인합니다. 오이고 고급 설정 ZOOM은 온라인 회의와 미팅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노이즈 캔슬링과 같은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기본설정이 자동으로 되어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오디오 설정의 우측 하단 [고급] 클릭 후 사용자 상황에 적합하게 변경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