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ZOOM #001 - 온라인 회의 솔루션 ZOOM(줌) 소개



About ZOOM meeting 

-차 한잔과 함께 하는 대화 
-전화를 주고 받는 이야기들
-카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를 통한 일상의 공유 등과 같이 우리는 다양한 방식으로 사람들과 소통을 합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소통의 방식은 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스마트폰과 온라인을 활용한 소통의 중요성은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온라인을 활용한 소통은 글로벌 시대에 업무를 보는 방식에도 큰 영향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온라인을 기반으로 일하는 방식중 ZOOM meeting은 전세계 사람들과 소통과 온라인 회의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업무 활동에서 회의는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세계적으로 저명한 정보 기술연구 및 자문회사인 가트너는 2019년 매직 쿼드런트에서 회의 솔루션 부문 리더로 선정한  ZOOM은

일반적 회의 
-1:1 또는 여러명이 함께 하는 온라인 회의, 교육 및 기술 지원

온라인 세미나 (웨비나) 
-온오프로 진행되는 마케팅 이벤트 및 타운홀 미팅

소규모 회의 
-공동 작업이 지원되는 전용 회의실 생성

업무용 메세징
-보안과 내부 자료 활용 플랫폼 및 메시징 및 파일 공유

전화시스템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전화 시스템


ZOOM의 장점

모든 장치에서 간단해진 비디오 회의 및 메시징이 가능한 ZOOM은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한 사용성을 가진 ZOOM은 모든 장치에서 손쉽게 시작, 참가 및 공동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회의 기능을 제공하여 신속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모든 스마트 폰과 PC, MAC등의 장치에서 접속 가능하며, 내부 및 외부 통신, 전체 회의 및 교육이 가능합니다.

HD 비디오 및 오디오

화면에서 최대 1000명의 비디오 참가자와 49개의 비디오를 지원하여 회의에 HD 비디오 및 오디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록 및 대본

온라인 회의의 내용을 사용중인 기기 혹은 온라인에 클라우드 방식으로 저장할수 있습니다. 

공동 작업 도구 내장

여러 참가자가 동시에 화면을 공유하고 주석 추가 및 대화형 회의를 위한 공동작업 도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안이 보장된 회의

진행하는 회의를 위한 보안 및 비밀 번호 설정 등을 통해서 목적에 맞는 온라인 회의 진행이 가능합니다.

팀 채팅

그룹 채팅, 검색 가능한 이력, 파일 공유 통합 및 10년간 아카이브가 지원됩니다. 또한 1:1 또는 그룹 통화로 쉽게 전환이 가능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ZOOM #012 공유화면에서 ‘주석’도구 사용하기

ZOOM #012 공유화면에서 ‘주석’도구 사용하기 ZOOM에서는 화상회의 혹은 교육중에 참여자와 공유하고 있는 화면에 서로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나눌수 있는 주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화이트보드와 유사한 기능입니다. 화면공유와 주석도구  회의 및 교육에서 [공유]버튼을 눌러 워하는 화면을 공유합니다. 주석 도구  *위 이미지는 인터넷 창을 공유) 1 메인 메뉴창에서 [주석 작성]을 선택 2 주석 메뉴가 나타납니다 주석 도구 모음 (화이트 보드 주석도구와 동일) 3 그리기: [그리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도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스탬프: [스탬프]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도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추천: [추천]을 클릭하면 [마우스 포인터]와 [화살표]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마우스 포인터] 메뉴는 호스트만 사용가능합니다. 6 형식:을 선택하면 색상과 두께 글꼴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석도구 사용 설정 화면공유중 주석도구의 경우 회의 참석자와 함께 사용이 가능 또는 가능하지 못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석자가 주석도구를 사용시 해당 주석에 어떤 참가자가 작성한 주석인지 표시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지속적인 표시가 아닌 참가자가 작성 시작시 수 초간 나타났다 사라짐  주석의 사용 여부는 홈페이지 설정에서 활성화 시켜주어야 합니다. 홈페이지 www.zoom.us   [로그인] - 좌측 메뉴 [설정] - [회의 기본] 내에서 확인 

ZOOM #010 빠르게 시작하기

ZOOM #010 빠르게 시작하기  회의 진행자를 위한 기본 사항 회의 진행자는 ZOOM클라이언트(PC용) 또는 스마트폰에 ZOOM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합니다. PC에 설치하기 http://miniwons.com/221835466857 스마트폰에 설치하기 http://miniwons.com/221838481568 [새 회의] 우측 화살표를 선택합니다. [내 개인 회의 ID 사용]에 체크 [새 회의] 클릭시 회의실 만들어져요~ 메뉴 하단의 초대를 [클릭]합니다 팝업으로 나타난 [URL복사] 복사를 클릭합니다 카카오 톡 또는 문자 등으로 회의 또는 미팅 참가자에게 전송 메시지를 받은 참가자자는 전달 받은 링크를 클릭하면 회의에 참석하게 됩니다. 추가사항 회의 시작전 사운드 체크하기 http://blog.naver.com/sdplace/221840232702 주의사항 위 내용은 바로 ZOOM을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강의 또는 특정한 소그룹 등을 위해서는 별도의 셋팅이 필요합니다. (블로그내 다른 글 참고) 예)  특정인원만 참석 가능하도록 회의실 설정이 필요  회의자의 개인 회의번호 노출 방지 방 입장을 위한 비밀번호 설정 등

ZOOM #006 클라이언트와 앱에서 비디오 설정

ZOOM #006 클라이언트와 앱에서 비디오 설정 PC와 Mac 클라이언트에서 설정하기 PC 또는 Mac에서 ZOOM 클라이언트 로그인 후 우측 상단 프로필 아래 [설정]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비디오 설정 좌측 [비디오] 탭을 선택후 회의에 맞는 설정을 선택 *[내 모습 수정 필터]를 선택하면 약간의 화면 보정효과가 적용됩니다. 오디오 설정   좌측 [오디오]탭을 선택 후 스피커와 마이크 테스트를 진행 합니다.  1 [스피커 테스트]를 클릭시 사운드가 재생으로 스피커 상태를 확인합니다. 2 [마이크 테스트]를 클릭시 잠시동안 녹음 후 녹음 내용 재생으로 마이크 상태를 확인합니다. 오이고 고급 설정 ZOOM은 온라인 회의와 미팅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노이즈 캔슬링과 같은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기본설정이 자동으로 되어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오디오 설정의 우측 하단 [고급] 클릭 후 사용자 상황에 적합하게 변경 가능